후기

시드니대학교 수의대 파운데이션+본과정 합격 후기 [new]

카테고리 : 대학ㅣ    작성자 : LinkAustraliaㅣ   등록일 : 2025-04-15 18:05:58ㅣ   조회수 : 39
내용
합격대학/학과: 시드니대학교 수의학과 파운데이션 과정
합격자: 이**


PART 1. 자기소개

저는 한국에서 고등학교 2학년까지 수료하고 시드니대학교 수의학과 파운데이션 과정에 합격하였습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수의대 입학을 꿈꿔왔고, 저보다 3살 많은 누나가 먼저 링크 오스트레일리아 유학원을 통해서 호주 시드니대학교 수의학과에 입학하여 현재 본과 1학년에 재학 중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저도 누나와 같은 방법으로 호주 수의대를 입학할 계획을 하고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누나는 한국에서 고등학교 2학년까지만 마치고 곧바로 파운데이션 과정 10개월을 거쳐서 시드니대학교 수의학과에 무난하게 입학하였는데, 한국의 힘겨운 고3을 거치지 않고 고2까지만 수료하고 호주에서 미리 수의학 기초과목을 공부하면서 호주의 대학 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수의학과 파운데이션 과정이 저에게는 너무도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PART 2. 호주로의 유학

저는 어려서부터 동물학대, 동물 실험, 서식지 파괴 등의 문제, 유기동물 및 야생동물의 복지 문제에 관심이 많았고, 우리나라는 동물 복지 및 동물 보호법, 반려동물법 등 동물에 관련한 각종 사회 인식이 아직 많이 미흡한 나라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호주는 동물보호법이 매우 엄격하고 동물 복지 정책이 전 세계에서 가장 모범적이고 우수한 국가로서 동물 관련 사업이 매우 발달해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의학도 많이 발달해있습니다. 이러한 호주에서도 시드니대학교는 호주의 가장 오래된 학교이며, 세계적으로도 최상위권에 속하는 명문대학으로, 호주 내 수의학과 중 가장 명성이 높습니다.
제가 이번에 합격한 시드니 대학교 수의학과의 학사, 박사과정을 포함한 6년 프로그램 과정은 한국의 수의대에 비해 획기적으로 압축된 짧은 프로그램이며 내용 또한 한국 대학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실습 위주의 체험형 교육과정입니다. 무엇보다도 국내 수의대에서는 경험하지 못할, 여러 다양한 종류의 동물 치료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높은 동물 치료 기술 및 실제 상황을 핸들링 할 수 있는 리더쉽 및 관리 능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은 제가 가장 기대하는 바입니다.
또한 시드니대학교 수의학과는 영국의 왕립 수의학 대학과 미국 수의학 대학의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졸업 후 영연방 국가와 미국에서 수의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는 엄청난 혜택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주저없이 시드니대학교 수의학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PART 3.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와 함께 한 호주 입시

저희 부모님께서는 누나가 호주로의 유학을 결심한 이후로 국내 각종 유학 박람회 및 호주 관련 유학원들을 몇 십 군데를 찾아다니시며 상담을 받아보셨다고 합니다. 거의 1년 여 동안 여러 유학원들을 찾아다니고 상담을 해보신 결과, 호주 유학에 있어서는, 특히 수의학과 입학에 있어서는 링크 오스트레일리아를 따라올 곳이 없다고 판단하셨다고 합니다.
실제로 링크 오스트레일리아 유학원은 누나가 고2를 마치고 고3이 되는 1월에 곧바로 호주로 유학을 떠나서 그곳에서 파운데이션 과정을 공부하는 내내, 그리고 시드니대학 수의학과 1학년 본과정에 입학하는 순간까지 아주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고 하셨습니다.
미성년자였던 누나가 홀로 호주에 도착하여 생활에 익숙해질 때까지 그때그때 매우 친절하게 적절한 도움을 주었고, 특히 파운데이션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본 대학에 입학할 때에는 외국인 장학금 기회를 재빨리 알려주어서 학업기간 내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고 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한 저도 이번에 링크오스트레일리아의 도움을 받아 시드니대학교에서의 학업 과정 내내 장학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링크오스트레일리아가 제가 앞으로 시드니대학교 수의학과 본과정에 무사히 입학할 때까지 완벽하게 도와주실 것을 믿고 앞으로의 모든 과정에 성실하게 임하여 공부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