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영국 캠브릿지 석사 후 호주국립대학교(ANU) 의전원 합격 후기 [new]

카테고리 : 대학ㅣ    작성자 : LinkAustraliaㅣ   등록일 : 2026-01-26 15:10:12ㅣ   조회수 : 50
내용
합격대학/학과: 호주국립대학교 의전원(ANU - Doctor of Medicine and Surgery)
합격자: 심**


PART I. 자기 소개

When a door closes, a window opens. 문이 닫히면 창문이 열린다. 유학생으로서 의사라는 꿈을 가지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많은 나라에서 영주권/시민권이 없으면 의대가 거의 불가능하고, 가능하다고 해도 더 경쟁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도 의학전문대학원이 거의 없어진 상황에 의사라는 꿈을 포기해야 할까도 많이 생각했습니다. 어려움 속에 있을 때 대표님께서 용기를 주셨고, 호주 입시에 도전할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PART II. 호주로의 유학

유학생에게도 의학을 공부할 기회가 열려있는 호주는 특별한 나라입니다. 지원 과정을 통해 느낀 점은 호주 의전원은 지원자의 “진정성”을 중요시 여긴다는 점입니다. 인터뷰를 준비하면서 지금까지 해왔던 활동들 (예: 봉사활동, 연구 등)을 왜 의사가 되어야만 하는지에 연결지어 필연성을 만들고 설득하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연구에 진심인 호주국립대에 가게되어서 정말 기대가 됩니다. 그동안 의학 공부에 대한 꿈만 꿔왔는데 기회가 주어진 만큼 좋은 의사가 되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PART III. 링크오스트레일리아와 함께한 호주입시

입시 중 중요한 선택에 기로에 있을 때마다 대표님의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듣고 informed decision을 내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선생님들께서 아카데믹부터 지원, 수속 까지 꼼꼼히 챙겨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입시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아카데믹 팀의 도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학부 시험인 ISAT, UCAT도 준비 했는데 특히 매주 보는 mock test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Mock test를 통해 시험 format에 익숙해지고 부족한 점을 보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원, 수속 과정에서 선생님들께서 Second, third pair of eyes가 되어주셔서 혼자하는 것보다 실수를 많이 줄이고 보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호주 입시가 낯설어 물음표가 참 많았는데 아카데믹, 지원, 수속팀의 가이던스로 각 단계별로 해야할 것이 명확해졌고, 이렇게 감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입시를 준비하면서 불확실성에 불안해했던 날들도 있었지만 대표님과 선생님들의 따뜻한 지원 덕분에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꿈을 이루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