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모나쉬 약대 GE 과정 [new]

카테고리 : 대학ㅣ    작성자 : LinkAustraliaㅣ   등록일 : 2022-01-27 09:13:16ㅣ   조회수 : 1484
내용
안녕하세요!

모나쉬 약대 GE 과정에 합격하게된 학생입니다.

링크오스트레일리아를 알게된 것은 2018년 봄 이었습니다.
한국에서 응용화학으로 석박사까지 하였지만, 오랜 실험실 생활으로 면역이 무너져 건강이 안좋아졌기 때문에, 더이상 연구직을 할 수 없겠다...라는 생각으로 많이 방황을 하던 시기였고, 마침 다녀왔던 호주여행에서 호주에 너무 반해버려 호주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던 중 이었습니다.
제 전공과 비슷한 일을 하고 싶었기 때문에, 전문직 중에 알아보던 중 오랜 꿈이었던 약사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유학원 두곳에 문의를 해봤지만, 박사학위를 가지고 좀 더 유리하게 약대를 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고있는 유학원은 전무했습니다..
그러던차에 링크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최근 모나쉬대학에 GE 코스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는 선수과목이나 조건이 좀 더 유리할 수 있다고 안내해주셨습니다.
더불어 혹시 모나쉬 대학이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PLAN B에 대해서도 굉장히 상세하게 안내히주셨는데,
제가 갈 수 있는 대학 혹은 대학원 과정의 선수과목과 조건을 파악하기 쉽도록 표로 정리해서 안내해주시면서, 혹시 모나쉬가 안될 경우에 대비해서도 제가 너무 걱정하지 않도록 많은 선택지를 안내해주셨습니다.

지원을 하는 과정에서도 제가 내야하는 증빙해야 하는 서류가 굉장히 여러가지로 많았는데, 아주 체계적으로 잘 안내해주셔서 우왕좌왕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아주 운이 좋게, 한번에 모나쉬 GE 코스로 입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의 결혼과 남편의 이직등 여러가지 일로 1년은 deferment를 요청을 할 수 밖에 없었고, 그 이후에 다시 모나쉬에 재지원을 해야 할 때에도 링크오스트레일리아에서 아주 잘 안내를 해주셔서, 정말 혹시나 떨어지면 어쩌지... 하는 걱정을 많이 덜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엔 코로나 라는 큰 일이 터지는 바람에 이번에도 역시나 유학이 물건너 가는건가... 라고 좌절하고 있을때, 모나쉬 대학과 링크오스트레일리아에서 제가 10000달러 라는 큰 장학금을 받게 되었다는 영광스런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필요한 영어점수도 약간 하향조정이 되면서, 마치 저에게 꼭 내년에 유학을 갈 수 있게 모든것이 기회를 주는 것 같아, 이번엔 무슨 일이 있어도 가야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장학금을 수령하는 과정에서도 장학금 선발 안내 후, 영어점수를 내기까지 2주라는 시간밖에 주어지지 않아 시간이 너무나 촉박했는데... 이때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정말 큰일을 해주셨습니다. 제가 먼저 장학금을 수령하고, 영어점수를 내는데 좀 더 시간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에 요청을 해주셔서 제가 무사히 필요한 영어점수도 학교에 낼 수 있었고, 10000달러라는 큰 장학금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유학이라는 것이 솔직히 학비며 생활비며 큰 돈이 들어가는 것이라, 가족들에게 너무나 미안한 마음이 들기 마련입니다.. 더군다가 코로나라는 악재까지 겹쳐서 제가 잡은 황금같은 기회임에도 불구하고 포기를 해야하나.. 하는 순간이었는데, 링크오스트레일리아 덕분에 큰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게되어, 가족들에게 마음의 짐을 한결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유학원의 경우에는, 입학까지만 학생들을 관리라는 것 같았는데, 링크오스트레일리아는 학생들의 합격후기와 또 재학생 신입생 또 현업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들의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네트워크가 잘되어 있는 것 같아 많이 힘이 됩니다. 막막한 유학생활을 준비하는데, 이러한 후기나 네트워크가 정말 많은 밑거름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을 주신 신수지 링크오스트레일리아 담당자 선생님께 정말 큰 감사말씀을 전합니다!^^




수속 후기 원문은 아래 링크 오스트레일리아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blog.naver.com/chriskim_as/memo/222149485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