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Australia 후기(직접 써준 생생한 후기를 확인하세요.)
최종 진학 학교 및 학과 : Griffith Master of Pharmacy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링크오스트레일리아를 통해서 그리피스 약학대학원에 입학하게 된 학생입니다. 최종적으로는 모나쉬 약학대학 GE과정, 커틴 약학대학원, 그리피스 약학대학원을 합격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제가 학과/ 유학을 선택한 이유와, 왜 링크오스트리아를 선택했는지, 학교 선택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학과 및 유학을 선택한 이유.
저는 90년생으로 나이가 약간(?)있는 학생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꿈없이 지내다, 재수를 하면서 약에 대해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기본적인 과목들을 배우다 보니, 조금 더 약에 대해서 많이 배우고 싶다라는 갈망을 했습니다. PEET라는 시험을 2번 쳤지만, 정말정말 아깝게 탈락을 했고, 그래도 제 꿈은 포기 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경희대학교 약학대학의 약과학과(Pharmaceutical Science)에 편입을 했습니다.
그때 당시 나이도 많았고, 5학점만 더 들으면 졸업을 할 수 있었는데, 편입을 결정한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 편입 후, 학과 규정상 약사는 될 수 없었지만, 약의 구조와, 약물의 연구적인 측면은 약학과(Pharmacy) 학생들만큼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학교의 유기합성화학실에서 약물 합성에 대해서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약 1년간 논문과 포스터를 작성했습니다.
실험실에 있으면서 임상약학쪽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그 이유는 약의 구조와 대사적인 측면의 관계를 공부하고 싶었고, 약의 환자에 대한 효과를 배우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임상약학은 약학과 학생들만 수강할 수 있었고, 임상약학 대학원의 대부분 입학 조건이 ‘약사’ 였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PEET를 쳐볼까라고 생각도 했지만, 수험 기간 및 재학기간을 생각하니 너무 오래 걸린다는 것, 그리고 제가 나이가 너무 많아진다는 것이 큰 단점들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호주의 약사와 호주의 임상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임상분야에서는 우리나라보다 더 발전했으며, 약사의 직무와 권한 또한 높기 때문에 호주 약사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2.링크오스트리아를 선택한 이유
수 많은 유학원 중에 링크오스트리아를 선택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것은 신뢰입니다.
다른 유학원들은 입학 및 수속 케이스를 자세하게 기입하지 않습니다. 글에서 보면 대부분이 ‘카카오톡00으로 연락을 먼저 주세요’ 입니다. 그러나 링크오스트레일리아는 다양한 케이스들을 블로그에 공유함으로서 호주 유학에 대해서 전문적인 기관임을 먼저 보여줬고, 또한 보건계열(의학, 약학, 치의학, 간호)에서는 다른 유학원보다 더 많은 케이스를 확보한 유학원이기에 더욱 신뢰가 갔습니다.
저의 경우 처음 2018년 4월달에 대략적인 입학에 대해서 설명을 받은 후, 2018년 9월부터 입학을 위해서 준비를 했습니다. 저는 당시 학사 졸업 예정자로서 아직 학사를 취득하지 않았으나, 이미 학점을 많이 수강한 것들에서 애매한 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들이 있었지만, 처음부터 학생비자가 나온 현재까지, 링크오스트레일리아가 하나부터 열까지 빠짐 없이 체크해줬습니다. 입학에 필요한 서류, 장학금 신청서, 학비 입금, 까다로운 학생비자 GTE, 심지어 영어 시험 준비까지 도움을 준 링크오스트레일리아에 무한한 신뢰와 감사를 보냅니다.
3.학교 선택
처음에 학교를 모나쉬 약학GE과정을 선택했고, 입학금 및 CoE까지 발급을 받은 상태였습니다.
대부분의 약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알겠지만, 모나쉬 약학대학은 약학의 세계순위 3위에 랭크 될 만큼, 호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입니다. 학교를 선택한 후 ‘내가 언제 세계 3위 대학에서 공부를 해보겠냐’ 라는 꿈에 심취되어 현실을 제대로 볼 수가 없었습니다. 정신을 차렸을 때는, 이미 링크오스트레일리아에 학생비자 관련 서류를 전달하고, 검토 중인 시기였습니다.
저는 처음 유학을 결심할 때 호주 약사를 꿈꾸어 왔고, 영주권 또한 생각했기에, 멜번에서 학교를 나오는 것은 영주권과는 약간 더 거리가 멀어지는 선택이었습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학비 및 생활비 또한 계속 많이 부담이 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장학금 혜택을 받은 그리피스 약학대학원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배우는 과목에서도 약간 차이가 존재했었기에 바꾸게 되는 큰 이유가 됬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유기합성을 했고, 호주에서도 이것과 동시에 임상약학을 배우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모나쉬 GE과정의 커리큘럼은 임상약학에 많이 무게를 두었으며, 유기합성쪽 과목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리피스의 경우 둘다 배울 수 있으며, 심지어 실험 및 논문을 쓰고 포스터 및 스피치를 할 수 있다고 답변까지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리피스 약학대학원이 위치한 골드코스트가 지역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알아서 저의 선택은 더욱 확고 해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학교를 바꿨는데, 링크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약간 불평을 할 법도 한데, 오히려 저의 선택을 존중 해 줬고, 학비 환불 절차 및 새로운 학교의 입학금 입금에 대해서 정말 빠르고 정확하고 간결하게 알려줬습니다. 덕분에 학생비자까지 쉽게 받을 수 있었으며, 이제 제가 남은 과제는 숙소와 기타 잡다한 것 만 남았습니다.ㅎㅎ
4.감사의 말
정말로 링크오스트레일리아 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처음부터 링크오스트레일리아를 저의 유학원으로 선택한 것을 후회한 적도 없으며, 제 후배에게도 소개시켜 줄 정도로 믿음을 준 유학원 입니다. (제 후배는 내년에 입학을 준비 예정입니다.)
처음에 저와 상담을 맡아 주신 김동욱 대표님, 입학과정에서 저를 담당하시면서 고생해 주신 육진하님, 학생비자 발급과, 저의 수속 과정을 맡아주신 심은비님과 신수지님 및 모든 링크오스트레일리아 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수속 후기 원문은 아래 링크 오스트레일리아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blog.naver.com/chriskim_as/memo/221763992294
시드니 대학교 수의학과 수속후기 상담. 수속-후기 감사합니다
호주를 유학지로 결정한 이유:
우선 저는 4년동안 미국에서 유학생활을하고 3년동안 한국 외국인 국제학교를 다닌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가 대학교를 이미 한번 가본 미국말고 수의학과가 더 활성화 되있는 호주로 가는것이 어느새 제 대학목표가 되었습니다. 또한 호주에서 수의학과를 박사학위와 통합하여 6년만에 배울 수 있다는것은 저로선 큰메리트라고 생각했기때문에 유학지로 호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교 & 학과 선택의 이유:
어렸을때 부터 동물을 좋아했고, 그 동물들에대해 더욱 교육적으로 자세히 배우고 싶어서 수의학과라르 학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호주는 수의학과로 매우 잘 알려진 학교들이 많았기 때문에, 수의학과를 목적으로 입학하려는 저로서는 선택의 여지가 많았습니다. 다행히도 저의 1목표였던 시드니대학교 수의학과에 입학 할 수 있었고, 시드니대학교 자체에 수의학과 학생들이 실습할 수 있는 농장이 학교 캠퍼스에서 1시간 정도 떨어진곳에 위치해 있엇기 때문에 나중에 박사학위를 진학해서도 실습하는 기회가 많이 주어질 수 있어서 매우좋다는것을 다시 한번 느꼇습니다.
링크로 결정하게된 결정적인 이유:
제 고등학교는 거의 대부분의 학생이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호주대학에 관한 정보는 거의 없어서 한창 뭐부터 해야될지 헤맬때 여러 호주 유학원으로부터 컨설팅을 받아봤지만, 대부분의 유학원으로 대형으로 운영하게 때문에 제가 직접적으로 그 유학원이랑 정보 교류를 한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여 찾다가 마침 링크 오스트레일리아라는 호주 유학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링크 유학원을 방문하였을때 친절하고 명확하게 하나부터 열까지 제가 지원하고자하는 대학교의 유형이라던지 대학에대한 정보를 하나하나 꼼꼼히 체크해주시는걸 보고 링크유학원과 함께 대학 지원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유학원 대표님/팀장님/매니저님께서 제가 궁금하거나 해결이 잘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하나하나 서포트해주시고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주시는것에 큰 믿음이 갔습니다. 또한 제가 생각지도 못한 장학금 관련 정보도 자세히 알려주셔서 덕분에 1년은 장학금을 받고 학교를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각 학교의 학부에 더 많은 정보를 얻기위해서 열어주시는 버딩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저처럼 호주에 처음이거나 학부에대한 질문이 있을때 아주 유용하게 도움이 될 수 있는거 같습니다. 또한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형으로 운영되는 유학원은 대부분 입시를 하게되면 학생과 유학원사이에 연락할 일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호주에 있으면서 학교문제뿐만 아니라 은행업무라던지 병원업부같은 일을 급하게 해결해야할 시 항상 이해하게쉽게 설명해주셔서 제때 일을 잘 처리 할 수 있게 된거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대표님 육진하 팀장님, 심은비 매니저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 호주에서 하고 싶은것
앞으로의 계획은 아무래도 아무탈없이 6년이라는 학부과정을 잘 마무리하고 박사학위를 취득하는것이 목표이고 졸업후에 영주권또한 취득하여 호주에서 수의사로써 살아가는게 제 꿈입니다.
약 2년동안의 걸친 저와 링크 오스트레일리아 유학원과의 인연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저와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와의 인연은 계속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2020년도 시드니대학교 의전원 입학 보장 프로그램 (Bachelor of Science and Doctor of Medicine)에 진학하게 된 학생입니다.
작년에 이어 링크 오스트레일리아를 통해 시드니 의대에 합격한 두번째 학생이기도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의학의 도움을 참 많이 받았습니다. 자연스럽게 의학과 의술의 힘에 깊은 경외심을 갖게 되었고, 반드시 의사가 되어 다른 이들의 신체적 불편함을 치료해주고 싶었습니다.
의대 교육과정이 뛰어나고 의사로서의 삶의 질이 높으며 취업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호주는, 의사를 꿈꾸는 저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옵션이었습니다. 우선 호주 의대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학업 성적이 완벽해야 했으므로 정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러나 의대 입시는 성적이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각 대학별로 합격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의전원 과정이 보장되는지, 장학금 혜택이 있는지, 입학시험과 인터뷰는 어떤 식으로 준비해야 하는지 등 막막한 점들 투성이었습니다.
혹시 도움 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을까 인터넷을 뒤지던 중 우연한 경로로 링크 오스트레일리아 블로그를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블로그나 카페, 기사들과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전문적이고 유익한 정보가 많아, 오랜 시간 블로그를 정독하며 호주 의대뿐 아니라 전반적인 호주 유학에 관한 지식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꼭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의 도움을 받아 호주 입시를 준비하고 싶다고 생각하여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조건에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많이 도와주신 덕분에 시드니 의대라는 훌륭한 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제 상황에 맞게 전체적인 입시 플랜을 완벽하게 세워주신 김동욱 대표님, 호주 입시에는 문외한이라 하나부터 열까지 이것저것 여쭤보았는데도 항상 성심성의껏 가르쳐주신 신수지 팀장님 모두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링크 오스트레일리아를 통해 받은 도움 중 특별히 기억에 남는 부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로, 입시를 준비하며 여러 질문을 드렸었는데, 그때마다 객관적인 분석과 노하우에 기반한 믿을만한 답변을 주셨고, 필요시에는 해당 분야 전문가에게 직접 연락하여 추가 답변까지 주셨습니다.
일례로, 시드니 의대 입시와 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들이 많았는데, 신수지 팀장님께서 전년도 합격생과 연락하여 디테일한 답변을 전달해주셨고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얻은 조언들이 실제 인터뷰와 입학 시험에서 피가 되고 살이 되었습니다. 또한 링크 오스트레일리아는 학교와 지속적으로 연락하여 저를 어필해 주었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원장님께 제 성적과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추가 어필이 도움 될것이라 판단될 시에, 원장님께서 호주 대학 입시에 유리할 만한 내용을 선별하여 학교와 소통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학교가 저에 대해 한층 더 좋은 인상을 가지게 되었으리라 확신합니다.
또 이 과정이 제 입시에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링크 오스트레일리아는 여러 장학금 기회들을 알아봐 주시고, 실제로 장학금을 받는 데 너무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의 도움에 힘입어 저는 곧 시드니로 갑니다.
제가 배우고 익히고 싶은 의학의 분야가 제 앞에 펼쳐져 있다는 사실에 벌써부터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시드니대학교 의과대학에 입학해서 교수님들께 많은 지식과 영감을 배우고, 또한 의학도로서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하고 싶습니다. 그러면서도 헌신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는 진실한 의학도가 되고 싶습니다. 저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의사가 되는 것으로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에 진 빚을 갚겠습니다.
인술과 의술을 겸비한 의사가 될 수 있도록 끝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에 감사드립니다.
수속 후기 원문은 아래 링크 오스트레일리아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blog.naver.com/chriskim_as/memo/221744467616
안녕하세요.
작년 초에 처음으로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에 연락을 시작으로 많은 상담을 통해 이렇게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호텔경영에 관심이 있어, 블로그를 확인하던 중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아마도 김동욱..님)의 글들을 읽고, 진솔한 글들에 매력을 느껴 연락을 드렸던 것 같습니다.
UQ와 그리피스 두 학교를 지원했고, 모두 offer가 왔으나, 그리피스의 경우 골고 캠퍼스에서 학업을 해야 한다고 하여, UQ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엘츠 공부를 학교 연계 코스로 진행할 찰나에 집안에 문제가 생겨, offer를 미루게 되었고, 아이엘츠는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제 비자와 영어점수 COE 등의 이유로 학교에 여러차례 reminder를 보내셨던 육진하 실장님께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
학생 비자 신청 당시에도 COE 발급이 늦어져서 당황해 하고 있었는데, 서류 받은 당일 심은비님께서 바로 지원해주시고 3시간 만에 학생비자가 나왔습니다. ^^
이 후에도 깔끔하게 관련 서류 정리해주신 점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우여 곡절이 많았던 시간이었는데, 조급해 하시지 않고, 기다려주신 점.
그리고, 깔끔한 일처리와 사후 관리까지.
마음으론 감사드리고, 행동으론 주변에 추천할겁니다 :)
수속 후기 원문은 아래 링크 오스트레일리아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blog.naver.com/chriskim_as/memo/221621601505
작년 초에 처음으로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에 연락을 시작으로 많은 상담을 통해 이렇게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호텔경영에 관심이 있어, 블로그를 확인하던 중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아마도 김동욱..님)의 글들을 읽고, 진솔한 글들에 매력을 느껴 연락을 드렸던 것 같습니다.
UQ와 그리피스 두 학교를 지원했고, 모두 offer가 왔으나, 그리피스의 경우 골고 캠퍼스에서 학업을 해야 한다고 하여, UQ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엘츠 공부를 학교 연계 코스로 진행할 찰나에 집안에 문제가 생겨, offer를 미루게 되었고, 아이엘츠는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제 비자와 영어점수 COE 등의 이유로 학교에 여러차례 reminder를 보내셨던 육진하 실장님께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
학생 비자 신청 당시에도 COE 발급이 늦어져서 당황해 하고 있었는데, 서류 받은 당일 심은비님께서 바로 지원해주시고 3시간 만에 학생비자가 나왔습니다. ^^
이 후에도 깔끔하게 관련 서류 정리해주신 점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우여 곡절이 많았던 시간이었는데, 조급해 하시지 않고, 기다려주신 점.
그리고, 깔끔한 일처리와 사후 관리까지.
마음으론 감사드리고, 행동으론 주변에 추천할겁니다 :)
수속 후기 원문은 아래 링크 오스트레일리아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blog.naver.com/chriskim_as/memo/221621601505
안녕하세요.
Western Sydney 대학교에서 Master of Teaching (유아교육)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수속 후기 남길게요.
제가 유아교육 석사를 알아볼 때 많은 블로그 글들을 보았지만 링크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본 글이 가장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많았어요.
그래서 카톡과 이메일을 통해 제가 궁금했던 것들, 이를테면 유아교육과가 있는 학교, 각 학교가 요구하는 언어 점수, 졸업 후 비자와 영주권 가능성에 대한 정보들을 여쭈어 보았고, 상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일단 블로그 글 자체도 저에게 필요했던 정보가 가장 많았고, 실제 상담에 있어서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링크 오스트레일리아를 통해 준비를 하기로 했습니다.
링크오스트레일리아를 이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신속한 일처리와 커뮤니케이션이었습니다.
일례로 제가 비자신청이 조금 늦어져서 약간 긴박한 상황이었는데, 비자 진행상황을 매일 매일 확인해 주시더라구요.
또, 한 단계가 마무리되면 처리결과에 대해서 카톡으로 설명해 주시고, 다음 단계에 필요한 것들도 꼼꼼히 안내해 주셔서 함께 하는 동안 든든한 마음이 들었고,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제가 한거라고는 필요한 서류를 보내 드리는 것 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그 밖에도, 학교 선정 고민할 때 보기 쉽게 정리한 자료 보내주시고, PTE도 추천해 주셔서 늦지 않게 점수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원 후에 숙소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해 주셔서 집 고르는데도 큰 도움받았어요!!
지나고 보니 유학원을 통해 도움받은 게 너무 많고, 진행 상황에 대해서 한번도 걱정하거나 스트레스 받은 적이 없었네요.
다 열심히 도와주신 대표님, 수지님, 진하님 덕분입니다:) 번창하시길 바라요!! 너~무 감사합니다
수속 후기 원문은 아래 링크 오스트레일리아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blog.naver.com/chriskim_as/memo/221585540156